제인 버킨 (Jane Birkin | Jane Mallory Birkin) 가수, 영화배우
출생
1946년 12월 14일 (영국)
나이
68세 (만66세)
성별
여성
본명
Jane Mallory Birkin
별자리
사수자리
개띠
신체
177cm
가족
샤를로뜨 갱스부르, 루 드와이옹
데뷔
1969년 1집 앨범 [Jane Birkin & Serge Gainsbourg]
사이트
공식사이트

 

 

 

Hermes Birkin Bag(에르메스 버킨백) 탄생 스토리

 

에르메스 버킨백의 탄생 스토리는 유명하다.

에르메스 버킨백의 뮤즈인 제인버킨.

비행기안에서 가방안에있는 소품을 흘렸는데 옆에 앉아있는 신사가 가방에 따로 주머니가 없냐고 물었고, 제인버킨이 그런 가방이 있었음 좋겠다고 말한다. 그 신사는 "나는 사실 에르메스의 최고경영자다. 당신에게 영감을 받아 난 버킨백을 만들었다"라고 말하고 그녀를 위한 버킨백을 만들어 주었다는 동화 같은 이야기다.

 

 

 

Jane Birkin(제인 버킨)

프렌치 시크를 대표하는 다재다능한 여인 제인버킨.

한 시대를 흔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정도의 시대의 아이콘이다.

얼마전 한국에도 내한해 이료리의 'golden12'에도 나왔다. 이효리는 제인버킨의 나의 롤모델이다고 밝혔다.

러브스토리도 영화 같다.

그녀의 오랜 연인 '세르쥬 갱스브류' 그는 작곡가이자 영화감독이다. 그는 제인버킨에게 수많은 명곡을 주었다. 특히 'yesterday yes a day'은 제인버킨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가 매력적이다. 이 둘 사이에 태어난 딸 '샬롯 갱스부르'.   

 

 

 

 

 

 

올해로 68세인 '제인버킨'이 생애 마지막 월드 투어를 한다. 2013년 3월 30일 오후7시 유비버셜 아트센터다.

 

 

 

 

 

 

+ Recent posts